퇴직원(사직서) 문서 양식
- 퇴직을 신청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문서입니다. 즉, 퇴직을 희망하는 근로자가 사직하겠다는 사유를 분명히 하여 문서로 작성하는 양식을 말합니다.
- 사직서 양식은 정해진 기본 틀은 없지만 해당 회사에 따른 표준양식이 있는지 우선 확인 후 표준 관습에 맞춰 제출하여야 합니다.
- 퇴사 예정일에 대한 정확한 날짜와 구체적인 퇴직 사유를 작성하도록 합니다.
- 퇴직 시까지 업무에 대한 책무를 다하고 인수인계는 확실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.
사직서 작성팁
- 퇴사 사유에 대한 내용은 간단하지만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.
- 퇴사 날짜는 회사와 협의 후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인수인계 후 인수인계서에 대한 문서를 따로 작성하여 퇴사 후 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- 작성 후 오타나 첨자가 없는지 확인하여 결재서류를 올리도록 합니다.
한글(hwp)로 작성된 퇴직원(사직서) 문서(양식)입니다.
다른 형식의 문서양식은 아래링크 참조 바랍니다.
https://docfree.tistory.com/4951
https://docfree.tistory.com/4423